본문 바로가기
황홀한 일상 속으로

차화정 BBIG 태조이방원

by 마법사엘 2022. 10. 18.
728x90

 

img by pixabay

 

말도 참 잘 만들죠?

증시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보면 들을 수 있는 말들이라 모아 봤습니다. ㅎㅎ

 

차화정

2008년 한국 증시를 이끌어 갔던 테마 섹터를 뜻하는 말이죠.

자동차, 화학, 정유 이고요.

 

BBIG

2020년의 테마주들인데요.

Battery - 배터리, 2차전지

Bio - 바이오

Internet - 인터넷

Game - 게임

 

태조 이방언

이건 또 뭔가 하면요.

2022년 들어서 뜨는 테마 섹터를 가리키는 말인데요.

 

태- 태양광

조 - 조선

이 - 이차전지

방 - 방위산업

원 - 원자력

 

말 되나요? ㅎㅎ

 

그러고 보니 2차 전지 이슈는 꽤 오래 가는 듯하네요.

하긴, 전기차 이슈는 앞으로도 계속 될 터이니...

 

조선업은 한동안 중국에 밀리다가 한국이 다시 휘어잡았죠! 자랑스럽게도!

원자력은 문재인 정부 때 폐지 방향으로 가다가 이번 정부 들어서 부활시키면서 뜨는 듯하고

 

방위산업은 K9 자주포 수출 등으로 인해 한국의 방위산업이 날아오르고 있죠!

우리나라 방위산업은 저도 전부터 관심이 많아서 한화시스템이나 현대로템 등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확신이 없어서 액션을 취하지는 못했지요.

결과적으로 한화시스템은 주가 흐름이 요즘 전체 장세처럼 좋지 않고, 현대로템은 몇 달 뜨다가 가라앉는 중이네요. 허허...

 

조심해야 할 것은

일단 떴다? 하는 뉴스가 왕왕 들리곤 해서 들어가면 대체로 이미 늦는다는 것!?

그래서 개미들은 물리는 경우가 많은 것 아닐까요?

 

그래서 개미는 무조건 날개미? 여왕개미 되어야 하나? ㅎㅎㅎ

아니면 재빠르고 부지런한 꿀벌처럼? ^^

 

 

img by pixabay

728x90

댓글